한국 드라마

17. tvN드라마 해피니스 등장인물 한효주 박형식 조우진

드복이 2023. 12. 24. 04:09

사진 해피니스 포스터

 

1. 해피니스

연출 : 안길호

극본 : 한상운

출연진 : 한효주, 박형식, 조우진 外

스트리밍 : 티빙, 넷플릭스

시청등급 : 15세 이상

제작 : 스튜디오 드래곤

 

2. 작품소개

2021년 5월 11일 첫 방영되어 같은 해 12월 11일까지 총 12부작으로 방영 됐던 드라마 '해피니스'가 방영이 끝난 후에도 그 인기가 식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 코로나19라는, 인류의 역사에 큰 획을 그을, 큰 사건을 우리 모두가 겪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감독은 SBS드라마 <옥탑방 왕세자>, tvN드라마 <비밀의 숲>, OCN드라마 <WATCHER>, tvN드라마 <더글로리>등을 연출한 '안길호'감독이며, 방금 나열한 일부 드라마 소개만으로도 '안길호'감독의 작품성에 대해서는 의심하실 수가 없으실 것입니다. 

 

극본은 소설 <양각양>, <독비객>, <특공무림>, <무림사계> 등을 집필한 '한상운'작가이며, 집필과 동시에 대중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심어주고 천재 작가로 불릴 정도의 파급력을 가져온 글솜씨로 유명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드라마 <해피니스>는 네이버 웹툰 <해피니스>의 원작이 될 정도로 그 스토리의 보증성은 이미 '한상운'작가의 명성뿐 아니라 작품 자체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해피니스

 

3. 등장인물

 

윤새봄(한효주)

사진 한효주

 

 

정이현(박형식)

사진 박형식

 

 

한태석(조우진)

사진 조우진

 

 

공식홈페이지, 티빙, 넷플릭스

 

4. 1화 줄거리

이현(박형식)은 고등학생 신분의 촉망받는 야구 유망주다. 하지만 다리를 다치게 되어 더 이상 프로야구선수가 될 수 없었는데, 그 사실에 진로의 갈 길을 잃은 이현(박형식)은 옥상 위에 올라가 풍경을 바라보고 있다. 학교는 이현(박형식)이 자살 시도를 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다른 학생들을 모두 자습시키는데, 경찰과 구급 대원이 출동하여 안전장치를 설치하던 중, 자습에 지루함을 느낀 새봄(한효주)은 이현(박형식)에게 다가가 아무렇지 않은 척 새로운 도전을 하도록 격려하는데, 황당함?을 느낀 이현(박형식)이 당황함을 드러내려 하던 찰나에 새봄(한효주)은 그대로 이현(박형식)을 바닥으로 밀어버리는고, 이현(박형식)은 안전하게 안전풍선? 에 그대로 착지하며 자살소동은 아무도 다치지 않고 마무리되는데, 한편 둘은 졸업 후 경찰이 되어 서로 다른 부서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살인사건을 추적하던 이현(박형식)은 그 사건에서 현재 새봄(한효주)이 속해있는 소속의 교육생이 관련인물임을 알려주고 그를 만나 대화를 하려는 새봄(한효주)은 놀라운 광경을 보게 되는데...

 

5. 느낀 점 

우리는 모두 코로나19를 겪으며 그동안 크게 신경 쓰지 않았던 감염병에 대해 경각심을 갖게 되었다. 우리가 그동안 편하게, 아무렇지 않게 누렸던 것들이(예를 들면 각종 모임, 가족과 밥을 먹는 것 등)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게 되고 소중한 사람들과도 떨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코로나19를 벼텨오며 알게 되었다. 이제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고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지도 어느덧 꽤 시간이 흘렀다. 우리는 또다시 우리가 당연하게 여겼던 것들을 다시 찾게 되었다. 물론 아직도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일부 정책들은 여전히 시행 중이다. 우리는 우리의 앞날을 알지 못한다. 앞으로 또 어떤 감염병이 우리의 일상을 송두리째 바꿔놓을지 아무도 알 수 없다. 코로나19 때 겪은 불편함은 상상할 수도 없을 정도의 고통이 다시 찾아올 수도 있다. 그렇게 된다면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을 매일 옆에서 볼 수 없고 소중한 사람과 시간을 보낸 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울 수도 있다. 우리는 늘 일상에 감사해야 한다. 내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에게 늘 고마움을 느껴야 한다. 인류가 역경을 이겨내 왔던 것은 혼자만의 힘이 아니기 때문에 오늘도 우리 모두가 내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을 한 번 더 생각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포팅을 마친다.